[다이어리] 오랜만에 찾아와서 작성!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이어리

[다이어리] 오랜만에 찾아와서 작성!

by 하루하루차곡차곡 2020. 12. 28.

겨울 방학이라서 오랜만에 블로그에 찾아왔습니다ㅎㅎ...

7월에 열심히 쓰고 거의 6개월 만에 다시 찾아와서 쓰네요..

일기처럼 쓰려고 해도 이 고질적인 완벽주의 성향 때문에 영 블로그가 손에 안 잡혀요 하하

이번 학기 전공 공부 게을리했는데 블로그 포스팅하면서 다시 전공 공부해야겠어요

 

이번 겨울방학 동안에는 전공 내용이랑

영어 및 일본어 쉐도잉과 관련된 내용을

블로그에 올려볼 계획입니다

부모님 졸라서 같이 넷플릭스 끊었거든요 히히

넷플릭스 처음 결제할 때 되게 탐탁지 않아하셨는데

넷플릭스 끊고 나서는 어제오늘 하루 종일 넷플릭스로 미국 영화만 주야장천 보셔서

넷플릭스 영업한 것 같고 뿌듯하네요 허허

 

저는 LLN 다운 받아서 방학 동안 일드나 미드, 영화로  쉐도잉 연습이나 하려고요

근데 얼마나 갈 지 모르겠네요 어제 쉐도잉 했는데 고새 힘들다고 때려치우고...

블로그 포스팅이랑 같이 하면 좀 하려나...

 

전공 교수님께서 전공 수업 때 쉐도잉 연습으로 영어 발음이 늘어난 것 같다고 하셔서

그걸 계기로 시작해보려고 했는데

확실히 영어 발음은 늘어날 거 같아요...

오랜만에 쉐도잉하는데 단어 하나하나는 괜찮은데

문장으로 발음하면 진짜... 발음 뭉개지고 버벅거리고 아주 난리....

나름 영어 발음은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쉐도잉 하면서 엉망인 거 깨닫고 연습이 매우 필요하다는 걸 느꼈어요

 

근데 저는 스피킹 실력도 늘리고 싶어서

쉐도잉 말고도 slang이나 몇몇 표현들을 활용해서

작문도 해볼려고요 그럼 스피킹도 늘 것 같아요

 

음 일본어 쉐도잉은 아직 안 해봤는데..

영어만큼 실력이 늘지는 감이 잘 안 와요..

사실 일본어는 영어에 비해서 스피킹 실력은 훨씬 나은데

문제는 인토네이션이나... 애니메이션으로 잘못 잡힌 일본어 표현 사용하는 거..

인토네이션은 쉐도잉으로 고칠 수 있는데 후자는 음... 고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어 공부하면 재밌어서 실력 늘리는 건 식은 죽 먹기인데

이게 문제예요.. 일본인들이 잘 안 사용하는 일본어 표현 사용하는 게 습관으로 남아요...

그래도 인토네이션 고치는 거에 의의를 두고 쉐도잉 공부하면 되겠죠..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