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카페] 설월 | 인스타 업로드 각인 대릉원 타르트와 현대식 한옥 분위기 카페
본문 바로가기
카페탐방

[경주 황리단길 카페] 설월 | 인스타 업로드 각인 대릉원 타르트와 현대식 한옥 분위기 카페

by 하루하루차곡차곡 2022. 7. 21.

카페-설월
카페 설월

카페 설월

 

 

● 위치 : 경북 경주시 첨성로 81번길 22-13설월

● 영업시간 : 월-일 매주 11:00 - 21:00 20:50 라스트 오더

● 업체 번호 : 0507-1492-6031


 

카페-설월-입구
카페 설월 입구

안녕하세요!! 요즘 인기있는 황리단길 카페, 설월을 소개해보고자합니다!

황리단길 카페는 외관이 거의 대부분이 한옥으로 디자인되어있는데

카페 설월은 한옥을 현대식으로 표현한 듯한 외관이었습니다 

대릉원-타르트증편-파니니와-망고빙수
인기있는 메뉴인 대릉원 타르트와 망고빙수

● 가격 : 증편 파니니 9,000원 골드망고빙수 27,000원

 

카페 외부에 인기 있는 메뉴를 달아놓으셨어요

호텔 망고빙수로 유명한 골드망고빙수는 손수 만드신 망고소스로 뿌리셨고

태국산 마하차녹을 사용하시는 듯해요

망고빙수 위에 뿌려져있는 알갱이가 구슬같이 예뻐서 인상적이에요!

경주에 오면 대릉원을 구경하러 오시는데 이 대릉원을 디저트로 만든 게 인상적이었어요  

다른-디저트-메뉴
다른 디저트 메뉴

● 가격 : 제철과일케이크 8,000원 황남파이 5,000원 유자타르트 7,500원 대릉원타르트 8,000원 

 

대릉원타르트 말고도 제철과일케이크나 황남파이, 초코크림파운드, 유자타르트 등 다른 디저트도 선보이고 있어요

대릉원 타르트는 보기에도 대릉원의 모습과 정말 흡사하게 만든 것 같아요

안에는 쑥초코크림과 팥찰떡, 쑥아몬드 아파레유가 들어있답니다

카페-설월-메뉴판
메뉴판

카페 설월의 메뉴와 메뉴가격이에요

1인 1메뉴 필수이고 와이파이 비번은 메뉴판 위쪽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22년 7월 기준 메뉴판으로 메뉴는 조정될 수 있다고 하네요

경주루지월드-황리단길-할인
경주루지월드 할인

경주루지월드에서 황리단길 상가영수증을 제시하면 평일 20%, 주말 10% 할인이 들어간다네요

참고로 저는 그것도 모르고 쌩돈 내고 타고 왔네요ㅠㅠ

경주루지월드 소개 및 후기와 할인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밑에 링크 참고해주세요

 

특별한 여행 경주루지월드 | 싸게 가는 할인 방법과 정보, 후기 및 꿀팁

 

특별한 여행 경주루지월드 | 싸게 가는 할인 방법과 정보, 후기 및 꿀팁

경주루지월드 위치 : 경북 경주 시 천북남로 16 영업 시간 : 일-월 9:30 - 21:00 업체 번호 : 1833 - 2923 정가 가격 정보 구분 주중 주말/공휴일 루지+리프트 1회권 18,000원 20,000원 루지+리프트 2회권 26,000.

harudaynnight.tistory.com

 

카페-설월-내부-사진
내부사진 1

경주와 어울리게 인테리어 해놓으셨어요

너무 분위기 좋게 꾸며놓으셨고 하나하나 가게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요

카페-설월-내부사진2
내부사진 2

카페 내부뿐만 아니라 카운터 안쪽에도 전주와 어울리는 인테리어 소품이 돋보여요

그리고 상이나 인증서를 많이 받으셨는지 곳곳에 배치되어있네요

 

카페설월-2층가는-길
2층 올라가는 길

2층은 자동문을 거쳐 계단 위로 올라가야해요

화장실도 이쪽으로 나와서 가실 수 있고 2층은 노키즈존이라고 하네요

중간에 경주에 있는 탑과 비슷한 모양을 인테리어용으로 두신 것 같은데 너무 인상적이었어요

 

인스타-포토존
인스타 포토존

여기가 포토존으로 잘 나오더라구요 사람들이 여기서 찍으시기도 하셔서 저도 찍고 왔답니다

참고로 예쁘게 잘 나와서 인스타 사진으로 올리기 딱이에요

 

대릉원타르트대릉원타르트-확대사진
설월 대릉원 타르트

설월 대릉원 타르트의 가격은 8,000원으로 가격에 비해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이었지만

경주의 명소인 대릉원을 본따 만든 디저트라는 점과 속재료의 조화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었어요 

저는 포장해서 먹어봤는데 겉에 뿌려진 쌉싸름한 녹차가루와 약간 달달한 쑥초코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었고 팥찰떡이 녹차와 잘 어울렸어요

팥찰떡이 쫀득하고 쑥아몬드 아파레유가 너~무 맛있었어요

대릉원타르트와 함께 포토존에서 사진 찍으면 인스타에 올리기 딱 좋은 것 같아요

 

댓글